logo

홈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사이트맵

게시판

  • 공지사항
  • 자유게시판
  • 시설물수리요청
  • 식단편성표
  • 졸업생마당
  • 보유도서검색
  • 취업정보

자주묻는 질문(FAQ)

2017.01.18 16:58

학숙 조회 수:5328

자주묻는 질문(FAQ)


Q1. 전남학숙에 입사하기 위한 지원자격에는 무엇이 있습니까?


   A. 1) 지원자격

         - 학숙생활교육(특별강좌, 규칙생활, 품성함양)을 이수하겠다는 의지가 있는 자로서

           광주광역시 및 인근소재 2년제 이상 대학의 재학․신입생 및 대학원생

         - 보호자가 전라남도에 주민등록을 두고있으며 1년이상 거주


      2) 자격제한

         - 퇴학, 정학, 휴학처분을 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지 않은 학생

         - 건강 및 정신상의 사유 등으로 공동생활에 부적합한 학생

         - 전남학숙을 퇴사한 후 3개월이 경과되지 않은 학생



Q2. 생활비는 얼마인가요?


   A. 생활 부담금은 1학기(3월~7월 5개월) 550,000원, 2학기(9월~12월 4개월) 440,000원이며

      신규 입사시에는 입사비 5만원을 별도 납부하여야 합니다.

      입사비(5만원)는 입사 취소, 중도 퇴사시 반환되지 않습니다.



Q3. 한 생활실에서 몇 명이 생활하게 되나요?

   A. 모든 생활실은 2인 1실입니다.



Q4. 입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1) 정시모집

         - 매년 1월말부터 2월초까지 정시모집기간에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접수합니다.

         - 구비서류는 ‘홈페이지>입사안내>입사생선발요강’에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2) 수시모집

         - 정시모집기간과 방학기간(하계:8월 / 동계:1~2월)을 제외하고 언제나

           수시입사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 수시입사지원은 ‘홈페이지>입사안내>수시입사지원’의 빈칸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 주시기만 하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 수시입사지원이 완료되면 결원이 발생할 경우 접수한 순서대로

           담당자가 직접 연락드립니다.



Q5. 합격하여 입실할 때 준비해야 할 서류가 있습니까?


   A. 반명함판 사진(3×4㎝) 1매

      생활기록카드(입실 후 지도사실에서 작성)

      ※ 복학생의 경우 재학증명서 추가 제출



Q6. 생활실 입실시 개인이 준비해야 할 물품은 무엇인가요?


   A. 생활실에는 화장실, 침대, 옷장, 서랍장, 신발장, 책상, 책장, 의자가 준비되어있으며,

      화장실에는 세면대, 샤워기, 좌변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물품은 직접 준비하셔야 합니다.

      · 세면도구(칫솔, 치약, 비누, 샴푸, 타올, 화장지 등)

      · 방 청소도구(빗자루, 걸레 등)

      · 화장실 청소도구(다용도 브러쉬, 변기용 브러쉬, 수세미, 고무장갑, 락스 등)

      · 세탁용품(세제, 섬유유연제, 건조대 등)

      · 기타(개인용 컴퓨터, 실내화, 수면안대, 귀마개, 슬리퍼, 욕실용 슬리퍼, 이사용 박스, 박스테이프 등)



Q7. 반입을 금지하는 물품이 있습니까?


   A. 전열기(전기장판, 전기난로, 다리미 등), 전자제품(TV, 냉장고, 음향기기 등),

      휴대용버너, 기타 발열이나 화재의 우려가 있는 일체품목(휘발유, 부탄가스, 양초 등)은

      반입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단, 컴퓨터와 헤어드라이기는 사용 가능합니다.



Q8. 식당과 통학버스는 어떻게 운영되나요?


   A. 1) 식당운영

         - 1일 3식을 제공하며 별도 비용은 지불하지 않습니다.

           식사시간은 조식(07:00~08:20), 중식(11:50~13:00), 석식(18:00~19:30)입니다.

           단, 방학기간 중에는 재사 인원에 따라 식사시간을 단축 운영합니다.


      2) 통학버스 운영

         - 학숙에서 운행하는 통학버스 2대가 하루 10회 운행하고 있으며,

           진월177번과 318번 버스가 학숙 앞 승강장을 경유합니다.

           홈페이지 ‘학숙 교통편 안내’에 자세한 시간표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Q9. 퇴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퇴사하기 7일 이전에 지도사실에 방문하여 퇴사신청서를 작성․제출하고,

      신청한 날짜에 맞춰 생활실을 깨끗하게 정리한 후 열쇠와 출입카드를 반납하고

      퇴실하시면 됩니다.



Q10. 중도 퇴사하면 납부한 부담금은 돌려받을 수 있나요?


   A. 납부한 부담금은 퇴사일 해당월분을 제외하고 남은 일수에 따라 일할 계산하여 반환해드립니다.

      단, 입사비와 방학 중 부담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생활실열쇠및출입체크카드사용방법.png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수
공지 여름방학 인증샷 이벤트 [1] 학숙 2019.07.10 554
공지 차량 등록제 시행 안내 학숙 2019.06.11 461
공지 방학 중 생활 안내 학숙 2019.06.11 1012
공지 외박신청 방법 전남학숙 2019.03.08 1138
» 자주묻는 질문(FAQ) 학숙 2017.01.18 5328
공지 자연재난행동요령(지진, 태풍, 홍수 등) 학숙 2016.10.24 2798
공지 귀사시 통학버스 대학별 탑승 지점 및 버스 위치 확인 방법 안내 학숙 2016.03.04 7438
공지 "음식을 남기지 맙시다!" 학숙 2013.04.30 25576
공지 유·무선공유기 설치방법 안내 학숙 2013.04.30 28329
공지 무선인터넷(와이파이존) 사용 안내 학숙 2011.06.01 8026
1453 진월177번 버스 운행시간 변경 안내 newfile 학숙 2019.08.20 35
1452 학숙 내 보건진료소 임시 이전 안내 학숙 2019.08.07 213
1451 진월177번 버스 운행시간 변경 안내 file 학숙 2019.07.24 473
1450 2019년 스프링클러설치공사에 따른 건축, 감리 수의계약 내역 공개 file 학숙 2019.07.24 152
1449 2019년 2학기 등록 안내 학숙 2019.07.15 979
1448 도로공사로 인한 소음 발생 안내 학숙 2019.07.15 251
1447 2019년 1학기 동아리활동 보고서 제출 안내 file 학숙 2019.07.15 201
1446 여름방학 인증샷 이벤트 [1] file 학숙 2019.07.10 554
1445 에어컨 가동안내 학숙 2019.07.02 339
1444 장서실 비치 도서 신청 안내 [6] 학숙 2019.07.02 250
1443 남자 생활층 스프링클러 설치 공사 안내 학숙 2019.06.27 369
1442 전기설비 안전점검에 따른 정전 안내 학숙 2019.06.20 428
1441 2019년 상반기 전남학숙 장학생 명단 file 학숙 2019.06.18 590
1440 2019년 1학기 해외문화탐방 선발결과 안내 file 학숙 2019.06.14 549
1439 전남학숙 사랑의 헌혈버스 참여자 모집 file 학숙 2019.06.14 308
1438 차량 등록제 시행 안내 학숙 2019.06.11 461
1437 방학 중 생활 안내 학숙 2019.06.11 1012
1436 귀가용 택배박스 제공 안내 file 학숙 2019.06.11 510
1435 호국보훈의 달 헌혈증서 기부 캠페인 file 학숙 2019.06.11 370
1434 5월중 생활실 정기점검 재점검 결과 file 학숙 2019.06.07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