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홈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사이트맵

게시판

  • 공지사항
  • 자유게시판
  • 시설물수리요청
  • 식단편성표
  • 졸업생마당
  • 보유도서검색
  • 취업정보

자주묻는 질문(FAQ)

2017.01.18 16:58

학숙 조회 수:11073

자주묻는 질문(FAQ)


Q1. 전남학숙에 입사하기 위한 지원자격에는 무엇이 있습니까?


   A. 1) 지원자격

         - 학숙생활교육(특별강좌, 규칙생활, 품성함양)을 이수하겠다는 의지가 있는 자로서

           광주광역시 및 인근소재 2년제 이상 대학의 재학․신입생 및 대학원생

         - 보호자가 전라남도에 주민등록을 두고있으며 1년이상 거주


      2) 자격제한

         - 퇴학, 정학, 휴학처분을 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지 않은 학생

         - 건강 및 정신상의 사유 등으로 공동생활에 부적합한 학생

         - 전남학숙을 퇴사한 후 3개월이 경과되지 않은 학생



Q2. 생활비는 얼마인가요?


   A. 생활 부담금은 1학기(3월~6월 4개월) 440,000원, 2학기(9월~12월 4개월) 440,000원이며

      신규 입사시에는 입사비 5만원을 별도 납부하여야 합니다.

      입사비(5만원)는 입사 취소, 중도 퇴사시 반환되지 않습니다.

     * 방학중(여름방학 7~8월, 겨울방학 1~2월) 별도 생활부담금 납부 후 생활가능



Q3. 한 생활실에서 몇 명이 생활하게 되나요?

   A. 모든 생활실은 2인 1실입니다(대내외 사정상 변동운영 가능)



Q4. 입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1) 정시모집

         - 매년 1월말부터 2월초까지 정시모집기간에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접수합니다.

         - 구비서류는 ‘홈페이지>입사안내>입사생선발요강’에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2) 수시모집

         - 정시모집기간과 방학기간(하계:8월 / 동계:1~2월)을 제외하고 언제나

           수시입사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 수시입사지원은 ‘홈페이지>입사안내>수시입사지원’의 빈칸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 주시기만 하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 수시입사지원이 완료되면 결원이 발생할 경우 접수한 순서대로

           담당자가 직접 연락드립니다.



Q5. 합격하여 입실할 때 준비해야 할 서류가 있습니까?


   A. 반명함판 사진(3×4㎝) 1매

       건강진단서(결핵 진단)

      생활기록카드(입실 후 지도사실에서 작성)

      ※ 복학생의 경우 재학증명서 추가 제출



Q6. 생활실 입실시 개인이 준비해야 할 물품은 무엇인가요?


   A. 생활실에는 화장실, 침대, 옷장, 서랍장, 신발장, 책상, 책장, 의자가 준비되어있으며,

      화장실에는 세면대, 샤워기, 좌변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물품은 직접 준비하셔야 합니다.

      · 세면도구(칫솔, 치약, 비누, 샴푸, 타올, 화장지 등)

      · 방 청소도구(빗자루, 걸레 등)

      · 화장실 청소도구(다용도 브러쉬, 변기용 브러쉬, 수세미, 고무장갑, 락스 등)

      · 세탁용품(세제, 섬유유연제, 건조대 등)

      · 기타(개인용 컴퓨터, 실내화, 수면안대, 귀마개, 슬리퍼, 욕실용 슬리퍼 등)



Q7. 반입을 금지하는 물품이 있습니까?


   A. 전열기(전기장판, 전기난로, 다리미 등), 전자제품(TV, 냉장고, 음향기기 등),

      휴대용버너, 기타 발열이나 화재의 우려가 있는 일체품목(휘발유, 부탄가스, 양초 등)은

      반입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단, 컴퓨터와 헤어드라이기는 사용 가능합니다.



Q8. 식당과 통학버스는 어떻게 운영되나요?


   A. 1) 식당운영

         - 1일 3식을 제공하며 별도 비용은 지불하지 않습니다.

           식사시간은 조식(07:00~08:20), 중식(11:50~13:00), 석식(18:00~19:30)입니다.

           단, 방학기간 중에는 재사 인원에 따라 식사시간을 단축 운영합니다.


      2) 통학버스 운영

         - 학숙에서 운행하는 통학버스 2대가 하루 9회 운행하고 있으며,

           진월177번과 318번 버스가 학숙 앞 승강장을 경유합니다.

           홈페이지 ‘학숙 교통편 안내’에 자세한 시간표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 통학버스는 학숙사정상 변동운영 될 수 있습니다.



Q9. 퇴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퇴사하기 7일 이전에 지도사실에 방문하여 퇴사신청서를 작성․제출하고,

      신청한 날짜에 맞춰 생활실을 깨끗하게 정리한 후 열쇠와 출입카드를 반납하고

      퇴실하시면 됩니다(방검사 완료 후 퇴실)



Q10. 중도 퇴사하면 납부한 부담금은 돌려받을 수 있나요?


   A. 납부한 부담금은 퇴사일 해당월분을 제외하고 남은 일수에 따라 일할 계산하여 반환해드립니다.

      단, 입사비와 방학 중 부담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생활실열쇠및출입체크카드사용방법.png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수
공지 방학 중 생활 안내(수정) 학숙 2021.06.10 1688
공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한 전남학숙 재사생 생활수칙 학숙 2020.04.29 3615
공지 전남학숙 홈페이지는 재사중인 학생만 정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학숙 2019.11.20 3768
공지 신규입사생 안내 사항 학숙 2019.09.01 6722
공지 외박신청 방법 전남학숙 2019.03.08 6990
» 자주묻는 질문(FAQ) 학숙 2017.01.18 11073
공지 자연재난행동요령(지진, 태풍, 홍수 등) 학숙 2016.10.24 7540
공지 통학버스 탑승 지점 및 버스 위치 확인 방법 학숙 2016.03.04 14868
공지 "음식을 남기지 맙시다!" 학숙 2013.04.30 30211
공지 유·무선공유기 설치방법 안내 학숙 2013.04.30 33096
1660 유·무선공유기 설치방법 안내 file 학숙 2013.04.30 33096
1659 "음식을 남기지 맙시다!" file 학숙 2013.04.30 30211
1658 통학버스 탑승 지점 및 버스 위치 확인 방법 file 학숙 2016.03.04 14868
1657 무선인터넷(와이파이존) 사용 안내 학숙 2011.06.01 12144
» 자주묻는 질문(FAQ) file 학숙 2017.01.18 11073
1655 전남학숙 개인정보 처리방침(전남학숙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포함) 학숙 2015.03.27 8148
1654 자연재난행동요령(지진, 태풍, 홍수 등) file 학숙 2016.10.24 7540
1653 외박신청 방법 file 전남학숙 2019.03.08 6990
1652 신규입사생 안내 사항 학숙 2019.09.01 6722
1651 ☆★☆방학 중 생활 안내☆★☆ file 학숙 2014.06.09 6490
1650 2006년도 전남학숙 입사생 모집요강 총무과 2006.01.06 6279
1649 2018년 1학기 동아리활동실적 보고서 제출안내 file 학숙 2018.07.09 6029
1648 2013년 신입생 확정 공고 학숙 2013.02.07 5962
1647 2006년도 신규입사생 등록 및 입실안내 총무과 2006.02.07 5724
1646 합격자명단 총무과 2006.02.08 5702
1645 학숙버스 운행안내 총무과 2005.12.16 5699
1644 2018년 해외문화탐방 지원계획 및 1차 신청안내 file 학숙 2018.05.28 5678
1643 학숙 통학버스 및 식사시간 운영안내 file 학숙 2014.02.27 5629
1642 재입사생 등록(부담금 납부)안내 총무과 2006.01.16 5554
1641 2020년도 전남학숙 신규 입사생 선발 공고 file 전남학숙 2020.01.06 5522